| 1차시 |
초연결사회의 등장과 표준교육의 중요성(1) |
한국교원대학교 기술교육과 이상봉교수 |
| 2차시 |
초연결사회의 등장과 표준교육의 중요성(2) |
| 3차시 |
학교 교육에서의 표준교육 및 수업 설계와 방법(1) |
한국교원대학교 초등교육과 최지연교수 |
| 4차시 |
학교 교육에서의 표준교육 및 수업 설계와 방법(2) |
| 5차시 |
국제표준의 필요성, 정의 및 국제표준화기구 |
성균관대학교 생명물리학과 안선주교수 |
| 6차시 |
K-방역모델 국제표준화 추진 및 표준 개발 절차 이해 |
| 7차시 |
모두가 할 수 있는 픽토그램을 활용한 표준교육(1) |
양지초등학교 고인규교사 |
| 8차시 |
모두가 할 수 있는 픽토그램을 활용한 표준교육(2) |
| 9차시 |
모두가 할 수 있는 표준화된 맛을 내는 떡볶이 만들기 |
| 10차시 |
중학생을 위한 생활 속 문제해결형 표준 체험활동(1) |
문산중학교 김미아교사 |
| 11차시 |
중학생을 위한 생활 속 문제해결형 표준 체험활동(2) |
| 12차시 |
중학생을 위한 생활 속 문제해결형 표준 체험활동(3) |
| 13차시 |
표준 자율동아리 구성과 운영 이해 |
화성고등학교 진병국교사 |
| 14차시 |
표준 자율동아리 실제 운영 및 활동 사례 |
| 15차시 |
고등학생을 위한 표준 실습 과제 소개 |